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의 주요 특징과 장단점 요약 정리

2023. 6. 7. 10:34티지털 튜터

반응형

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에 대해 알려드리겠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은 2020년 12월에 공개되었으며, 2021년 1월 1일에 공식 출시되었습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은 다양한 프로세서 장착 모델이 출시되었으며, 가격대별로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합니다.

삼성 노트북 플러스2 15.6의 주요 특징과 장단점은 다음과 같습니다.

디스플레이

- 디스플레이 크기: 39.6cm (15.6인치)

- 디스플레이 해상도: FHD 광시야각 LED Display(1920 x 1080) / 안티글레어 포함

- 그래픽: Intel UHD Graphics 또는 NVIDIA GeForce GTX 1650 Ti 장점

- 넓은 화면으로 영상 감상이나 문서 작업에 편리하고, 광시야각으로 각도에 상관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 안티글레어로 반사를 줄여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단점

- 뿌연 느낌이 있어 색감이나 명암이 중요한 작업에는 부적합하고, 무게가 1.81kg으로 가볍지 않아 이동성이 떨어집니다.

- 디스플레이 각도에 따라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사용자 분께 가장 잘 보이는 각도를 찾으셔야 합니다.

- 베젤이 너무 두껍고 디스플레이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성능

- 프로세서: 인텔 코어 i5-1135G7 (11세대 타이거레이크) / 2.4GHz (최대 4.2GHz) / 쿼드 코어

- 메모리: DDR4 8GB (온보드) / 최대 16GB - 저장장치: SSD 256GB (M.2 NVMe) / HDD 추가 가능

- 그래픽: Intel UHD Graphics 또는 NVIDIA GeForce GTX 1650 Ti

장점

-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로 저전력에도 빠른 성능을 제공합니다.

- SSD와 HDD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어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 RAM을 추가할 수 있어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 유선 랜 포트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단점

- 가격 대비 성능이 부족하다고 느낄 수 있습니다.

- 쓰로틀링이 많이 걸려 성능이 저하될 수 있습니다.

- 스피커와 키보드 등 부수적인 요소가 아쉽습니다.

- USB-C 포트가 썬더볼트를 지원하지 않습니다. 사무용이나 인강으로 쓰기에 조금 불편합니다.

장점

- 성능: 11세대 타이거레이크 프로세서와 SSD를 탑재하여 문서 작업이나 온라인 수업, 유튜브 등을 빠르고 부드럽게 수행할 수 있습니다. 셀러론이나 펜티엄보다는 성능이 높아서 멀티태스킹에도 무리가 없습니다.

- 디스플레이: 15.6인치의 큰 화면으로 영상 감상이나 문서 작업에 편리하고, 광시야각으로 각도에 상관없이 선명하게 볼 수 있습니다. 안티글레어로 반사를 줄여 눈의 피로를 줄일 수 있습니다.

- 연결 포트: 유선 랜 포트를 지원하여 안정적인 인터넷 연결을 할 수 있습니다. HDMI 포트와 USB 포트도 충분히 제공하여 외부 모니터나 주변기기를 연결할 수 있습니다. SD카드 리더기도 있어서 메모리 카드로 저장한 자료를 쉽게 옮길 수 있습니다.

- 확장성: SSD와 HDD를 동시에 장착할 수 있어 저장공간을 확장할 수 있습니다. RAM을 추가할 수 있어 메모리 용량을 늘릴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가 필요하다면 직접 하판을 분리하여 할 수 있습니다. 사무용이나 인강으로 쓰기에 좋음.

단점

- 가격: 가성비가 좋은 편이지만, 사무용이나 인강으로만 쓰기에는 성능이 오버스펙일 수 있습니다. 셀러론이나 펜티엄 모델은 저렴하지만 성능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적당한 가격대의 제품을 찾기 어려울 수 있습니다.

디자인: 베젤이 너무 두껍고 디스플레이 품질이 좋지 않습니다. 색감이나 명암이 중요한 작업에는 부적합하고, 뿌연 느낌이 있어서 선명하지 않습니다. 디스플레이 각도에 따라 잘 보이지 않는 부분이 있어서 사용자 분께 가장 잘 보이는 각도를 찾으셔야 합니다.

또한, 무게가 1.81kg으로 가볍지 않아 이동성이 떨어집니다. 디자인적으로는 심플하고 깔끔하지만, 세련되거나 고급스럽다고는 할 수 없습니다.

 

반응형